타이틀

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

컨텐츠

1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목적

신흥초등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합니다.

- 학교폭력 예방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

- 학교시설안전관리 및 화재예방

 

2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
역활

소 속

직 위

연락처

관리책임자

행정실

행정실장

031-395-0124

접근권한자

행정실

행정실장

031-395-0124

교무실

교무부장

031-398-6147

교무실

진로생활부장

031-398-6147

3. 설치‧운영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카메라 대수, 위치, 성능 및 촬영범위

시설물명

위 치

카메라 대수

성 능

촬영범위

신흥초등학교

정문

1

210만화소

24시간 연속 촬영

후문

3

옛후문

1

유치원쪽 현관

1

중앙현관

2

도서관쪽 현관

1

주차장쪽 현관

1

주차장

1

놀이터

1

4. 제7조 제1항에 따라 설치되는 안내판의 규격 및 부착장소

- 안내판 규격 : 30cm × 40cm

- 부착장소 : 교문 , 후문, 중앙현관 3곳

 

5.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및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, 절차 및 방법

-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․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. 다만,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.

- 신흥초등학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․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가 가능하다.

 

6.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, 영상정보의 보유기간, 영상정보의 보관‧관리‧삭제 방법,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

- 영상정보처리기기 촬영시간 : 24시간, 연중무휴

- 영상정보의 보유기간 : 촬영일로부터 30일

- 영상정보의 보관‧관리‧삭제의 방법 : 보유기간 이후 자동 삭제

- 영상정보의 보관 장소 : 행정실

 

7.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․재생되는 장소 및 출입통제 현황

- 관리자 외에 출입은 원칙적으로 제한되며, 열람을 요구할 경우 허가된 출입자에 한하여 출입할 수 있다.

 

8. 영상정보처리기기 실시간 모니터링 관련 사항(시간대별 전담 인력 지정 및 운용, 통합관제센터 연계 포함)

- 주간 : 행정실내 근무자(행정실장외 3명)

- 야간 : 당직실내 당직근무자

 

9. 녹화된 영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‧재생하도록 할 수 있는 사유와 그 절차 및 방법

- 법률에서 정하는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영상정보를 수집 목적을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예외사유에 해당하는 경우(행정자치부 “공공기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․운영 가이드라인(2015.1.12.) 제 2장 8항)에 한하여 이용․제공이 가능하다.

 

10. 기타 설치․운영 계획에 관한 사항

- 신흥초등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․운영 계획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내용에 대하여는 “공공기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․운영 가이드라인(2015.1.12., 행정자치부)” 및 ”학교 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․운영 표준 가이드라인(2014.1.31., 교육부)“에 따른다.

- 공고일자 : 2017년 10월 17일 / 시행일자 : 2017년 10월 17일